샌드박스, ‘랜선 청와대’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버전 맵 공개
상태바
샌드박스, ‘랜선 청와대’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버전 맵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코로나19 여파로 어린이날을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참신하게 기념해 화제가 된 ‘랜선 청와대’를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앱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5일 청와대가 공개한 마인크래프트 포맷의 ‘어린이날 청와대 랜선 초청’ 콘텐츠를 향한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PC버전 오픈 소스 맵에 이어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버전의 청와대 맵도 추가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모바일 버전 추가 맵을 통해 가상으로 구현된 청와대의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게 된 것. 5일 미리 공개됐던 PC 버전의 오픈 소스 맵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버전 맵에서도 영빈관, 본관 등 청와대의 주요 건물은 물론 운동장, 지하철, 병원 등 가상 스팟들까지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샌드박스만의 3D 모델링 기술로 구현된 청와대 본관 내의 자개장과 전등, 바닥 문양 등 디테일도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파트너십팀 황호찬 팀장은 “영상이 업로드된 후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도 감동했다는 반응이 많았다”며 “코로나19 시대 속 IT 기술과 소통의 힘이 만든 감동을 모바일에서도 다시금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버전의 마인크래프트 청와대 맵은 청와대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어린이날 콘텐츠의 고정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