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AK몰에 WAS ‘플레이스 와스업’ 공급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AK몰에 WAS ‘플레이스 와스업’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5.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서 대규모 시스템 관리 효율 향상…운영비용 절감 효과까지

[데이터넷] 오픈소스컨설팅은 AK몰(AK Mall)의 클라우드 전환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플레이스 와스업(Playce WASup)’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AK몰은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 종합 쇼핑몰로, 벤더 종속성을 탈피한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AK몰의 클라우드 전환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오픈소스컨설팅은 웹서버 및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운영을 위한 표준화 가이드를 제공하고, ‘플레이스 와스업’과 함께 성능 튜닝·개선 작업을 진행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구축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의 ‘플레이스 와스업’은 오픈소스 기반의 WAS로, 아파치 웹서버(Apache HTTPD)와 함께 아파치 톰캣 (Apache Tomcat)을 더욱 쉽게 관리, 운영할 수 있으며 오토스케일링 기능도 지원한다. 기존 상용 WAS 대비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도구인 ‘스카우터 엑스(ScouterX)’와 결합해 상세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AK몰 관계자는 “그동안 다수의 WAS 세션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플레이스 와스업이 제공하는 세션 클러스터링 기능을 통해 서버의 성능을 확장시킬 수 있었다”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규모 시스템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고, 비용 절감 측면에서도 큰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플레이스 와스업’은 하나투어 차세대 프로젝트와 중랑구 스마트시티 IoT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 등에 적용되며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회사 측은 AK몰을 시작으로, 향후 다른 그룹사에도 효율적인 인프라 운영을 위한 가이드와 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CTO는 “플레이스 와스업은 다년간 자사의 클라우드 및 미들웨어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WAS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오픈소스, 클라우드 도입과 기반 인프라 운영을 위해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