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3MASTER 과정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3MASTER 과정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학생들의 차별화된 역량 강화를 위한 3MASTER 과정(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을 국내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3MASTER 과정에서는 파티시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를 초‧중‧고급으로 단계별로 나눠 교육하고 있는 과정으로,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설탕, 빵, 초콜릿 공예의 기초 단계에서부터 정교한 테크닉까지 배우며 차별화된 기술을 가진 파티시에로 성장할 수 있다.

이 과정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출신 교수가 지도하고 있으며, 필요한 실습 장비들이 교내에 마련돼 있어 학생 개개인이 실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관계자는 “3MASTER 과정을 통해 실력을 쌓은 학생들은 실제 다양한 제과제빵 대회에 출전해 자신의 실력을 뽐내고 있다. 앞으로도 유일무이한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해 학생들이 유능한 파티시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현장감각 함양을 위해 특급호텔 현장실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는 여러 기업 및 단체와 MOU를 체결했으며, 해당 전공학생들은 실제 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에서 예비 파티시에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위해 해외 장학 연수 및 디플로마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실제 동경제과학교, 일본과자전문학교, 프랑스 벨루이꽁세이 등에서 제과제빵 장인으로부터 레시피 및 노하우를 전수받고, 학생 전원이 디플로마를 취득한 바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국내외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에 취업자를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