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금융보안 논문 공모전 개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보안 논문 공모전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5.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논문 7편 2000만원 규모 상금·특전 제공
채택된 논문, 금융사·유관기관 공유해 활용

[데이터넷]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제 4회 금융보안원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 응모 제한이 없으며, 최대 5인까지 공동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우수논문 7편에 대해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특전을 제공한다.

이 공모전은 디지털 금융 혁신서비스, 금융보안 관련 신 기술, 법제정책, 금융소비자 보호, 개인정보보호 등 금융보안 전 분야를 다룬다. 우수 논문은 금융회사·유관기관 등과 공유해 관련 업무 추진 시 연구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대상을 받은 ‘특징 벡터 확장과 인공지능을 이용한 보안관제 규칙 생성 연구, 2018년 우수상을 받은 금융규제 혁신을 위한 레그테크의 역할과 국내 레그테크 도입 방향’ 등이 그 예이다.

이번 공모전은 9월 14일까지 논문을 접수하며, 10월 수상작을 발표하고 11월 열리는 ‘금융정보보호컨퍼런스(FISCON)’에서 시상한다.

금융보안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금융혁신 및 금융보안과 관련된 양질의 연구 논문을 확보함으로써 혁신 금융서비스 발굴, 자율보안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공모전 입상자는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연구 역량이 뛰어난 금융보안 인재들이 공모전에 활발히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금융보안원 논문 공모전이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정보보안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동기이자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