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마이터 어택 ‘우수’ 평가
상태바
파이어아이, 마이터 어택 ‘우수’ 평가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5.0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 실제 공격 방어 능력 입증
러시아 공격그룹 APT29 실제 사례 시뮬레이션하는 평가서 우수한 평가 받아

[데이터넷] 파이어아이는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 마이터 어택(MITRE ATT&CK) 평가에서 ‘엔드포인트 시큐리티’와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러시아 공격그룹 APT29의 실제 공격 사례를 시뮬레이션 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공격과 관련된 실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된 컨텍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공격 탐지 평가 카테고리인 ‘MSSP’ 가 추가됐다.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는 이 평가에서 매니지드 탐지 및 대응(MDR)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위협 탐지 역량을 증명했다.

마이터 어택 평가에서 파이어아이 솔루션은 일반, 기술, 전략, MSSP, 텔레메트리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의 누적 탐지 횟수를 기록했다. 다수의 탐지 기술을 활용하여 공격 활동을 찾아 내는 심층적인 방어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보안 툴에서 공격 상황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지 평가하는 공격 기술 탐지 항목에서 가장 높은 탐지를 기록했으며, 적절한 위협 방어와 대응을 위한 풍부한 데이터를 애널리스트에게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마이터는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솔루션 제공 기업의 관리형 서비스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새로운 탐지 평가 항목으로 MSSP를 추가했다. 파이어아이의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는 상세 조사 리포트와 신속한 대응으로 위협과 관련해 가장 상세한 컨택스트 정보를 제공했고, 결과적으로 MSSP 평가 카테고리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