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누리, ‘소프트필터’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완료
상태바
위젯누리, ‘소프트필터’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완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4.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된 화이트리스트 기술로 SW 관리 업무 효율화

[데이터넷] 위젯누리(대표 최승환)는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 ‘소프트필터(SoftFilter v1.0)’가 GS인증 획득에 이어 조달청 벤처나라 조달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위젯누리는 소프트필터의 공공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필터는 화이트리스트기반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으로, 악성·불법 소프트웨어를 선제차단하며,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를 자동 분석하고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차단·관리한다. 소프트웨어 실행 시 정적·동적 분석으로 신뢰도를 분석하고 도출한 데이터를 통해 객관적 지표를 설정하고 소프트웨어 등급을 나눈다. 각 등급에 맞게 등록·관리·제어한다.

소프트필터는 PC·서버뿐만 아니라, 키오스크, 포스, ATM, 무인 주차 시스템, IoT, 스마트 팩토리 등 무인 자동화 기기와 병원, 은행 등 민감한 정보를 처리하는 특수 목적 시스템에서도 각 기기의 고유한 소프트웨어만 동작 할 수 있도록 보안 최적화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위젯누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로 인한 원격 보안과 키오스크 사용 증가로 인하여 관리를 걱정하시는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안전장치를 마련할 수 있다”며 “제품 판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후 서비스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