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한국전파진흥협회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연계업체 선정
상태바
미디움, 한국전파진흥협회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연계업체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 수급 어려움 겪는 블록체인 실무인재양성 통한 블록체인 저변확대 앞장

[데이터넷] 미디움(대표 김판종)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 채용연계 업체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과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과정 등 취업연계 국비지원과정 교육생 총 72명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은 5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주 5일, 9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에 대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지명도와 성장 가능성이 높고 연간 이직률 5% 미만의 협력기업인 미디움, 다우기술, 티맥스데이터, 드림라인, 코인플러그, 다음소프트, 이노그리드, 가비야, 오뉴이노베이션 등과 채용연계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교육과정은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분야로, 4차 산업혁명 선도사업 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멘토링서비스, 그리고 채용 연계로 이어지는 5개월 내외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전문가 과정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최의 과정으로 5월 7일까지 접수 후 심사과정을 거쳐 인원을 선발하고, 교육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통해 100% 지원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전파 관련업체의 상호협력과 기술표준화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한국방송공사(KBS),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카카오 등 다양한 분야의 120여 업체가 소속돼 있다.

1990년 설립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전파방송 산업계와 정부 간 가교역할을 하며, 전파통신과 관련된 기술적 사업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산업교류와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혁신기술 확산을 위해 전파통신교육원을 통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방송교육과 4차 산업 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한다.

미디움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에 특화된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가속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원사 등재를 통해 미디움은 4차 산업 선도 분야 인재개발 교육 프로그램의 블록체인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미디움은 다수의 블록체인 개발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전문 인력까지 폭넓은 전문가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다. 연구개발 인재영입에 적극적인 만큼 미디움의 멘토링서비스와 채용연계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분야의 저변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최근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 분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관련 업계의 실무형 교육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다”며 “최적의 업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움 관계자는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의 실무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며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