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오라클 클라우드로 화상회의 서비스 강화
상태바
줌, 오라클 클라우드로 화상회의 서비스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입 수 시간 이내 급증하는 수십만 화상회의 참가자 성공적으로 지원
차별화된 보안 역량 갖춘 오라클 클라우드로 기업 고객 대상 향상된 영상 기반 서비스 제공

[데이터넷] 오라클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스(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기업용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에 있어 변화하는 비즈니스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하고 사업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Oracle Cloud Infrastructure)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줌은 최근 일일 화상회의 참가자 수가 3억 명 수준에 도달하는 등 서비스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를 효과적으로 충족하기 위한 방안으로 즉각적인 추가 클라우드 용량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했다. 이에 성능과 가용성, 안정성, 클라우드 보안 등의 차별점을 고려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선택했다.

줌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최초 도입 후 수 시간 이내에 수십만 명에 달하는 줌 화상회의 동시 접속자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었으며, 클라우드 구축이 완료되면 해당 솔루션을 통해 지원 가능한 화상회의 참가자가 수백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더불어 향후 오라클의 2세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고객 대상의 서비스를 혁신하고, 변화하는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영상 기반 커뮤니케이션 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라클의 독보적인 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클라우드 용량, 전 세계 다양한 지역으로 확장된 데이터센터와 같은 차별화된 장점은 줌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혁신적인 영상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 줌은 매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의 서버를 활용해 약 93년 분량의 HD 화질 영상에 해당하는 7페타바이트(PB) 이상의 데이터를 전송하고 있다.

특히, 보안 전문 역량에 특화된 오라클의 2세대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는 줌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향상된 영상 기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에릭 유안(Eric S. Yuan) 줌 CEO는 “최근 자사가 기록적인 성장을 경험함에 따라, 서비스 가용성을 대폭 확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다수의 플랫폼을 고려한 결과, 서비스 수용력을 신속하게 증대하고 신규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는데 가장 적합한 오라클 클라우드를 선택하게 됐다”며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의 장점인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뛰어난 성능, 탁월한 비즈니스 지원 역량이 줌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프라 카츠(Safra Catz) 오라클 CEO는 “오늘날 영상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이 일과 삶에서의 필수요소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줌은 관련 업계를 혁신하고 있는 대표기업”이라며,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업체이자 고객으로서 줌과 함께 전 세계 비즈니스와 사람, 정부를 성장시키고 연결하는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