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씨아이에스 “IPO ‘초읽기’…글로벌 CRO 도약 시동”
상태바
드림씨아이에스 “IPO ‘초읽기’…글로벌 CRO 도약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일 코스닥 상장 예정…대외인지도 제고로 해외 진출과 신사업 본격화
공경선 드림씨아이에스 대표는 “상장을 통해 CRO 역량을 인정받아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대외인지도를 제고해 해외 진출과 임상관련 신규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공경선 드림씨아이에스 대표는 “상장을 통해 CRO 역량을 인정받아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대외인지도를 제고해 해외 진출과 임상관련 신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터넷]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의 전략적 동반자 드림씨아이에스(대표 공경선)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기업 비전을 밝혔다. 드림씨아이에스는 2000년 4월 설립 후 현재까지 임상시험 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으로 제약사,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개발 관련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RO 서비스는 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기초연구 위탁을 통해 우수실험기준에 따라 수행하는 비임상시험과 진단분석 분야와 임상시험 관리기준에 따라 임상시험의 설계, 수행 및 결과보고를 수행하는 임상시험분야로 구분할 수 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임상시험분야 중 주로 임상 1상부터 4상을 대행하며, 시판 후 임상인 시판 후 조사 및 관찰연구 등을 대행해주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2015년 글로벌 기반확대의 일환으로 한국 시장을 검토하던 중국 대표 CRO인 타이거메드에 인수된 이후 드림씨아이에스는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질적·양적 성장을 도모해 글로벌 CRO로 성장하고 있다.

시판 후 조사(rPMS)의 안정적 성장과 더불어 임상시험 대행 부문이 성장하며 2018년 192억, 2019년 221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15.15% 매출 성장을 이뤘다. 또한 해외 임상 수주 등의 고부가가가치 수주 증가와 효율적 인력 및 프로젝트 관리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공경선 드림씨아이에스 대표는 “국내외에서 신약개발 중요성이 대두되며 임상 CRO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임상 CRO 최초로 드림씨아이에스가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게 됐다”며 “상장을 통해 CRO 역량을 인정받아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대외인지도를 제고해 해외 진출과 임상 관련 신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씨아이에스의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공모 희망범위는 1만3000~1만4900원으로 공모금액은 밴드 기준 176억~201억원이다. 5월 7일~8일 양일간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5월 12일~13일 청약을 받는다. 코스닥 상장은 5월 22일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