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산업용 AR·디지털 트윈 체험관 오픈
상태바
버넥트, 산업용 AR·디지털 트윈 체험관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AR/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AR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관을 개관한다.

버넥트는 서울 용산에 위치한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 1층에 100평 규모의 체험관을 선보인다. 기업 관계자들이 발전소, 건설현장, 제조공정 등 산업 현장에 적용된 AR 프로젝트 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솔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는 버넥트 트윈을 활용한 3차원 산업 현장 모니터링,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한 원격 업무 지원, 버넥트 메이크를 활용한 AR 매뉴얼 제작, 버넥트 뉴를 활용한 AR 매뉴얼 및 운전 정보 시각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그 밖에 종이 매뉴얼과 AR 매뉴얼의 작업 방식 비교 체험과 AR 측량 기술을 활용한 비계 구조물 점검 체험도 가능하다.

추가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글라스를 착용해볼 수 있는 스마트글라스 전시존도 마련돼 있다. 실제 산업 현장에 AR 도입 시, 여러 스마트글라스를 직접 착용해보고 사용 환경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체험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 온라인 투어’는 버넥트의 다자간 AR 원격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해 체험관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관 내 담당자의 시연을 보면서 더욱 상세한 안내가 듣고 싶은 부분을 가리켜 설명을 요청하거나 궁금한 점을 즉석에서 질문할 수 있다. 버넥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온라인 투어가 가능하다.

하태진 버넥트 대표는 “최근 AR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데,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AR 기술과 솔루션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문 체험관을 처음으로 개관했다. 고객들이 버넥트 AR 체험관을 통해 AR 기술의 산업적인 가치를 경험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