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드론전공, 드론IT 기업 맞춤 취업 지원
상태바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드론전공, 드론IT 기업 맞춤 취업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드론IT 기업 맞춤 취업 비결을 공개해 예비 드론전문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드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이에 드론전공에서는 학생들이 희망 기업으로 원활히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해당 전공은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에 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러 산업체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실습수업을 지도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내 및 야외에서 드론을 활용한 실습수업을 진행하며 실기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학생들의 실력과 스펙을 함께 쌓을 수 있는 자격증 취득 과정도 진행 중이다. 서현전에서는 국내 유일의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자격증’ 취득을 돕는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함께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실무현장에서 활용해보는 ‘드론IT기업 현장실습’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헬셀, 바이로봇 등 여러 드론IT기업과 MOU를 맺었으며, 학생들은 협약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학생들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체적인 진로방향을 설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드론IT대회준비반, 취업 스터디반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력과 취업경쟁력을 함께 높이고 있다.

서현전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만큼 서현전은 타 드론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독보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드론IT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