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인스턴트온’, 강력하고 안전한 소규모 사업장 맞춤형 와이파이
상태바
아루바 ‘인스턴트온’, 강력하고 안전한 소규모 사업장 맞춤형 와이파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품질과 성능은 물론 편리한 설정 및 관리 지원
환경이나 공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AP 모델로 구성
최고 수준 보안 구현 … ‘상시 접속’ 보장

[데이터넷] HPE 아루바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에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적합한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와이파이 솔루션으로 ‘아루바 인스턴트온(Aruba Instant On)’을 선보였다.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탁월한 품질과 성능은 물론 편리한 설정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안전한 데이터 송수신, 고속 무선 연결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노후 네트워크 장비, 예산 문제, 보안성 등 소규모 조직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AP)로 주목된다.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실내용(AP11, AP12, AP15), 실외용(AP17), 호텔/서비스용(AP11D) 등 환경이나 공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AP 모델로 구성돼 있다. <편집자>

▲ 아루바 인스턴트온 제품군
▲ 아루바 인스턴트온 제품군

소규모 사업장은 IT 인프라 업그레이드, 고조되는 보안 위협, 새로운 유무선 서비스 제공 등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투자가 필요하지만 IT 예산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기에 IT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전문 인력도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서는 신기술 투자를 통한 새로운 고객 확보 및 매출 향상 노력이 불가피하고,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나 게스트 와이파이 제공 등 당야한 대고객 서비스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높이기 위한 비용 및 인력 측면의 관리 최적화도 필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목표 달성을 가로막는 도전과제가 만만치 않다. 노화된 장비와 인프라, 유동적인 예산으로 인한 투자 한계, 더 높은 보안 요구 사항 대처 등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대다수 소규모 사업장의 고민은 엇비슷하다. 특히 고객은 연결 품질과 보안까지 고려하며 와이파이 사용이 원활한 환경일수록 보다 오랫동안 머물고 자주 방문하는 사실이 증명됐지만 비용이나 관리 부담으로 인해 적극적인 인프라 구축이나 업그레이드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맞춤형 와이파이 솔루션 필요성 증대

모바일 기기 급증,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사용 증가, 대기업에 견줄만한 고성능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필요성 등 급변하는 IT 환경으로 인해 소규모 사업장 역시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제고하고 경쟁력 유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특히 끊김 없는 연결과 변화하는 IT 트렌드를 수용하고자 하는 욕구, 한정된 IT 리소스에 대한 문제 해결에 노력하고 있지만 적합한 솔루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3분의 2가 2023년 말까지 IT 전략의 핵심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디지털 혁신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와이파이를 포함한 통신 인프라에 대한 새로운 요구가 소규모 사업장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간편한 확장과 끊김 없는 접속, 관리가 손쉬운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 아루바 인스턴트온 제품군 사양
▲ 아루바 인스턴트온 제품군 사양

아루바 인스턴트온, 소규모 사업장 안성맞춤

소규모 사업장의 다양한 고민 해결을 위해 선보인 것이 ‘아루바 인스턴트온’이라고 할 수 있다.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개인병원, 레스토랑, 카페, 부티크 호텔, 스타트업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규모 사업장의 IT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루바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분야에서 축적한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있는 강력하고 안전한 와이파이 솔루션이다.

아루바 인스턴트온 제품군은 고객이 아루바 솔루션에서 기대할 수 있는 높은 품질과 탁월한 성능과 편리한 설정 및 관리 기능을 활용해 안전한 데이터 송수신, 고속 와이파이 연결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실내외용 AP로 구성된다.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실내용(AP11, AP12, AP15)과 실외용(AP17)은 물론 호텔/서비스용으로책상이나 벽면에 부착할 수 있는 AP11D 등 서비스 환경에 따라 다양한 설치 모델이 있다. 와이파이 5(802.11ac) 웨이브 2 표준을 준수하는 이들 AP는 듀얼밴드(2.4/5Ghz)를 지원하며, AP17/AP11D는 최대 1167Mbps, AP11은 최대 1167Mbps, AP12는 최대 1600Mbps, AP15는 최대 2033Mbps 속도를 구현한다.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퀄컴 IPQ4019 칩셋을 탑재하고 있으며 기기를 중심으로 전방위로 신호를 전송하는 무지향성 안테나가 내장돼 있다. 또한 실내용 AP는 802.3af PoE 또는 12VDC 전원을 지원하고, 실외용은 802.3af PoE를 사용한다.

강력하고 안전한 와이파이 환경 구현

강력하고 안전한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하는 아루바 인스턴트온 제품군은 여타 무선 공유기나 SMB용 AP와는 근본적으로 차별화된다. 아루바 인스턴트온의 강점은 ▲간편성 ▲보안기능 내장 ▲특별한 사후지원 서비스 ▲간접비용 없음 ▲신뢰가능한 제조사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 간편성: 원터치 메시 설정, 모바일 앱 또는 클라우드 포털을 통한 간단한 설정
· 보안기능 내장: 별도의 보안 장비 도입 불필요
· 특별한 사후지원 서비스: 서비스센터를 통한 전화 및 방문 접수, 1년 품질보장, 인스턴트 온 전용 커뮤니티 사이트
· 간접비용 없음: 추가 구독 또는 구매 불필요(라이선스 비용 없음, TCO 최소화) 
· 신뢰가능한 제조사: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아루바의 뛰어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 아루바 인스턴트온 모바일 앱
▲ 아루바 인스턴트온 모바일 앱

손쉬운 설정·관리 … 확장성·유연성 뛰어나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간단하고 손쉬운 설정의 솔루션에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를 결합함으로써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확장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일반 무선 공유기처럼 설치가 간편하다. 전원과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고, 모바일 앱(Aruba Instant On)을 다운로드받아 네트워크 구성과 관리를 위한 계정을 만들고 실행하면 바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간단하고 직관적인 모바일 앱을 활용해 초보자도 손쉬운 설정과 설치가 가능해 관리자가 별도로 없는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편리한 사용과 관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모바일 앱 또는 클라우드 기반 웹 포털을 통한 2개의 관리 모드를 지원한다. 스마트 메시(Smart Mesh) 기술을 통해 한 번 설정으로 메시 네트워크에 AP를 추가할 수 있어 배선이 어려운 지역에서 손쉽게 네트워크 확장이 가능하고, 다양한 소규모 사업장 환경에 적합한 벽, 천장, 데스크톱 설치 옵션도 제공한다.

또한 여러 지점을 관리하든 작은 상점의 주인이든 무관하게 모든 위치에 대한 개별적인 대시보드 구성을 지원해 관리가 한층 편리하고, 직원용과 게스트용 네트워크를 간단하게 만들고 나눌 수 있어 여러 네트워크를 간편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게스트 포털 맞춤형 구성도 가능하다. 인터넷 연결을 위한 로그인 페이지를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색상이나 테마, 이미지를 사용해 맞춤화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최고 수준 보안 구현 … ‘상시 접속’ 보장

아루바 인스턴트온의 강점 중 하나는 최고 수준의 보안 구현을 꼽을 수 있다. WPA2는 물론 최신 인증 프로토콜인 WPA3를 내장해 동급 최고의 보안 성능을 제공하고, 안전한 게스트 및 임직원 네트워크 접근을 보장한다. 또한 OWE(Opportunistic Wireless Encryption) 와이파이 보안 표준도 지원해 개방형 네트워크 보안을 대폭 강화할 수 있고,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해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안전한 상태로 유지하는 미래 지향적인 보안 네트워크도 장점이다.

‘상시 접속(Always-On)’을 보장하는 아루바 인스턴트온은 17년 이상 유무선 시장을 주도하며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아루바의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품질도 차별점이다. 이를 통해 고성능의 와이파이 구현은 물론 뛰어난 사용자 경험 제공은 물론 기술 지원이 이뤄진다. 뿐만 아니라 지원 체계 역시 차별화돼 인스턴트온 커뮤니티를 통한 다양한 정보 공유는 물론 전화 및 방문 서비스도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