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솔루션, ARM 서버 ‘슈솔 아미’ 내달 출시
상태바
슈퍼솔루션, ARM 서버 ‘슈솔 아미’ 내달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집적도·효율성 앞세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데이터넷]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ARM 아키텍처 기반의 서버 제품군 ‘슈솔 아미(ARMY)’를 내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ARM 아키텍처는 발열 및 전력 관리에 있어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며, 초소형 설계로 물리적 공간 활용에 확장성과 고집적 컴퓨팅을 지원한다. 현재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대부분에 ARM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다.

ARM 프로세서 기반의 서버는 RISC의 단순한 명령 체계로 CISC의 x86 서버와 비교해 동일한 가격대에 더 많은 컴퓨팅 코어, 더욱 확장된 메모리를 제공하고, 같은 성능일 시 냉각 관리, 전력 및 공간 효율에 강력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미 ARM 서버를 도입해 데이터센터 비용을 40% 향상시킨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ARM 서버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

‘슈솔 아미’는 최신 7nm 공정의 2.6GHz, 최대 128코어의 ARMv8 CPU를 탑재하며 1U부터 4U의 싱글 및 듀얼 소켓 서버들로 구성된다.

슈퍼솔루션은 ‘슈솔 아미’의 높은 집적도와 효율성으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등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시장을 공략할 계획으로,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ARM 기반 서버는 앞으로 모바일,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산업계의 효율성 및 호환성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범산업적 인텔리전트 컴퓨팅의 대안”이라며 “글로벌 서버 시장에서 ARM 서버의 우수성이 입증되고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슈솔 아미’가 국내 서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