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플랫폼 ‘에임’, 누적 사용자 50만 돌파
상태바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 누적 사용자 50만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사용자, 전년 1분기 동기대비 22배 증가

[데이터넷] 핀테크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대표 이지혜)은 지난 7일 기준, 누적 사용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1분기 대비 2020년 1분기 신규 사용자는 22배 늘었다.

에임은 지난 1월부터 서비스를 이용한 신규 사용자 중 2030세대의 비중이 55%로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신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신규 사용자 중 83%가 에임을 통해 첫 자산관리를 시작한다고 응답했다.

에임은 신규 고객의 재계약률이 91%로 자산관리를 시작하는 금융 초년생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토대로 긴 호흡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재무 상황과 자산관리 목표, 기간 등을 입력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더해 10분 내에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에임은 플랫폼 이용료의 개념으로 고객에게 연간 자문금액의 1%를 이용료로 받는다. 투자자문 업계 평균 보수 대비 절반 수준으로 책정된 에임의 이용료는 사용자들의 ‘긴 호흡의 자산관리’를 지지하는 경영 철학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에임 관계자는 “금융 초년생에게 건강한 자산관리 철학을 널리 알리며, 전문성에 기반한 수익 안정성으로 보답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신규 사용자 확보와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토대로 연내 100만 사용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