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올림플래닛, 프롭테크 사업 협력 MOU
상태바
마인즈랩·올림플래닛, 프롭테크 사업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기반 부동산 중개 플랫폼에 AI 결합…신시장 개척 기대
서백 올림플래닛 부대표(왼쪽)와 이종미 마인즈랩 상무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백 올림플래닛 부대표(왼쪽)와 이종미 마인즈랩 상무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마인즈랩은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부동산 중개 서비스 ‘집뷰’를 운영하는 올림플래닛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마인즈랩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접목해 ▲음성합성(TTS)을 활용한 VR 분양관·중개관 ▲AI·챗봇 등 신기술을 반영한 온라인 안내데스크 ▲AI 음성봇을 결합한 자동 안내 제공 등 중개 서비스에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중심적이고, 공급자 중심적인 부동산 유통 시장은 온라인 중심의 사회적 분위기로 전환되고 있으며, 올림플래닛의 중개 서비스와 마인즈랩의 AI 결합으로 부동산 유통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인즈랩 이종미 상무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여 이미 검증된 인공지능 플랫폼 마음에이아이(maum.ai)를 기반으로 집뷰가 구현하고자 하는 중개 서비스에 인공지능을 더해 고객 중심적인 CS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이 글로벌 프롭테크 플랫폼 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동산 유통 생태계 혁신을 목표로 하는 올림플래닛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인즈랩과 사업자 중심의 TFT를 구성하고, 공동 연구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