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어린이집 맞춤 취업 지원
상태바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어린이집 맞춤 취업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높은 어린이집 취업률을 발표하면서 이 학교만의 커리큘럼이 예비 유아교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재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배출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어린이집 보육실습, 실무 자격증 특강, 인형극제 개최 등 학교만의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서현전은 다수의 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의 ‘어린이집 현장실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교내에서 유아교사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은 실제 방학 기간 중 실무 현장에 투입되어 예비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을 할 수 있다. 실제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재롱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 다양한 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등원 지도, 배식 지도,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어린이지 현장실습은 실무역량과 현장감각 함양뿐 아니라 어린이집 교사라는 꿈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 역할도 하고 있다.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무 자격증 특강’도 진행 중이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및 학기 중에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어린이집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자격증을 다수 취득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에서는 졸업 전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리더십 함양 및 유아교육 프로그램 기획력 강화를 위해 매년 인형극제를 개최하고 있다. 주변 어린이집 원아들을 초대해 학생들이 직접 연출, 기획한 인형극제를 선보이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원활한 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타 유아교육과 대학보다 높은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