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플라이코리아, 클라우드 스토리지 ‘SCVM’ 리뉴얼 출시
상태바
스톤플라이코리아, 클라우드 스토리지 ‘SCVM’ 리뉴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바이러스·랜섬웨어 방지 기본 탑재
경제적인 비용절감과 함께 엔터프라이즈급 관리 기능 제공

[데이터넷] 스톤플라이코리아(대표 김화수)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스토리지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SCVM(Storage Concentrator Virtual Machine)’을 리뉴얼 출시했다.

SCVM은 가상화 및 클라우드 운영에서 필요한 블럭, 파일, 오브젝트등의 다양한 형태의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웜, 중복제거 등의 추가적인 기능도 지원함으로써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등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필요한 스토리지 리소스를 제공한다.

SCVM은 VM웨어 ESXi, MS 하이퍼-V, 시트릭스 젠, KVM 등 다양한 하이퍼바이저 지원을 통해 가상머신에서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AWS S3, MS 애저 블롭(Blob), S3 호환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한 게이트웨이 역할을 제공함으로써 스토리지 리소스 운영 관리의 복잡성을 해소함과 동시에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자원 관리의 최적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특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 침입에 대한 대비책으로 도커 기반의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탑재해 높은 데이터 저장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기업, 병원, 학교 등 중요한 데이터를 취급하는 곳에서는 랜섬웨어의 공격에 취약하고, 실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복구에 드는 비용도 엄청나기 때문에 SCVM이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SCVM은 저렴한 비용으로 랜섬웨어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적인 측면이 중요한 미국 정부 기관의 70%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한 상태다. 또한 미 연방수사국(FBI), 미 국방정보시스템(DISA), BBC방송, 더멤버스금융서비스(TMG), 월드텔레콤(World Telecom) 등 전 세계 2000개 이상의 기관 및 기업에서 사용중이다.

스톤플라이코리아 관계자는 “SCVM은 안티바이러스 및 랜섬웨어 방지 기능을 기본 탑재해 강력한 보안 기능과 함께 비용적으로도 효율적”이라며 “리뉴얼 출시한 클라우드 전용 스토리지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면서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매우 획기적인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