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지니언스 EDR 솔루션 공급
상태바
쿤텍, 지니언스 EDR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4.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안 인사이츠 E’, 엔드포인트 보안 이슈 즉각 피드백 가능
증가하는 엔드포인트 위협 지능적으로 대응

[데이터넷] 쿤텍(대표 방혁준)은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대표 이동범)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머신러닝 기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Genian Insights E)’ 2.0버전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니안 인사이츠 E는 고객사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보안 이슈에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 지능적으로 악성파일과 정상파일을 구분하며, IOC·YARA를 적용해 알려진 위협을 신속하게 차단한다. 충돌 회피 기술이 적용된 전용 에이전트를 통해 단말의 부하를 최소화하며 엔드포인트에 대한 악성행위를 분석 및 탐지할 수 있으며, 악성행위에 대한 격리와 차단을 통한 대응 방안까지 모두 제공한다.

엔드포인트에 침투한 파일이 언제, 어떻게 유입되어 실행되었으며 어떤 네트워크 통신과 무슨 행위를 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상 파일이나 이상 행위 등을 탐지한다. 이렇게 확보한 엔드포인트 가시성을 통해 보안 위협이 발생할 경우 해당 위협에 대한 즉각적이고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

▲'지니안 인사이츠 E'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프로세스
▲'지니안 인사이츠 E'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프로세스

또한 네트워크에서 탐지된 이상 징후가 엔드포인트에서의 악성행위나 악성파일 생성으로 이어졌는지 여부를 분석할 수 있어, 위협이 탐지되었을 경우 네트워크 수준에서의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탐지된 위협 행위를 즉시 차단하거나 격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안 침해 사고 탐지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으며 자동화된 탐지, 완벽한 상황 인식 및 위협 행위에 대한 대응 방안을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IT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기존 방식으로는 예측하기 어려운 보안 위협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직간접적으로 엔드포인트를 위협하는 경로 또한 늘어나고 있다”며 “쿤텍은 보안 위협 활동을 정확히 파악해 즉각적 대응을 제공하는 지니안 인사이츠 E 공급을 통해 현재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지니언스와의 협력을 통한 기술지원 활동 또한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