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홈스튜디오 구현 웹캠 ‘스트림캠’ 출시
상태바
로지텍, 홈스튜디오 구현 웹캠 ‘스트림캠’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HD 60FPS 지원해 부드럽고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 가능

[데이터넷]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코리아(대표 윤재영)는 1인 미디어의 홈스튜디오에 적합한 신제품 웹캠 ‘스트림캠(StreamCam)’을 출시한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F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한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돼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USB C 타입 3.1 케이블을 적용해 안정된 연결로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이 가능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했다.

‘로지텍 캡처(Logitech Capture)’와 함께 활용하면 내장된 AI에 의해 주변 환경 변화에도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안면 인식 스마트 오토포커스 기능 및 노출 조정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 프레임 기능으로 복잡한 화면 속 인물이 중앙에 배치되도록 촬영할 수 있다.

또한 9:16 비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세로 영상 활용에 적합하도록 FHD 세로형 비디오 촬영 지원도 스트림캠의 큰 특징 중 하나다. 웹캠을 마운트에서 분리 후 세로로 장착하는 간편한 조작으로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자식 흔들림 보정 기능, 여러 대의 카메라 연동, 실시간 텍스트 오버레이, 장면 전환 효과 등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연출 가능한 다양한 웹캠 제어 기능이 지원된다.

로지텍코리아 윤재영 지사장은 “로지텍 스트림캠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 크리에이터들이 세상과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며 “로지텍은 앞으로도 다양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스트리밍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끊임없이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트림캠은 로지텍이 후원 중인 e스포츠 대회 LCK 스프링 POG 인터뷰에 투입돼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