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티, 1분기 순익 89억 달성…영업익·순익 흑자전환
상태바
예스티, 1분기 순익 89억 달성…영업익·순익 흑자전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열제어 장비 전문기업 예스티(대표 장동복)는 2020년 1분기 매출 103억원, 영업이익 2억원, 당기순이익 89억원으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예스티의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은 각각 2.0%, 87.2%로 전년 동기 대비 407.3%,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으로 증가하며 매출액 대비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다. 전년도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적자에서 올 1분기 큰폭으로 흑자 전환됐으며, 이는 지난 해 파생상품평가손실, 중국 수주계약 해지에 따른 손실을 모두 반영한 부분이 올해 톡톡히 이익을 본 결과로 해석된다.

예스티 관계자는 “지난 2019년 4분기에 중국 수주계약 해지로 발생된 재고자산의 손실과 파생상품 평가손실 등 영업외 손실 증가로 적자를 기록했다”며 “그러나 올해는 OLED향 핵심 장비의 지속적인 수요 발생 및 투자확대로 실적에 기인하는 정도가 전년도와 다를 것”이라고 밝혔다.

장동복 예스티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많은 부분들이 어려워 졌으나 시국이 안정되면서 국내외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전방시장 투자사이클의 재점화가 기대된다”며 “향후 수주 및 매출은 점차 확대될 전망으로 매출과 수익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