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유텍·SK㈜ C&C, 제조지능화 통합 플랫폼 위한 MES 개발 협력
상태바
티라유텍·SK㈜ C&C, 제조지능화 통합 플랫폼 위한 MES 개발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 C&C 박노식 본부장(좌)과 티라유텍 김정하 대표(우)
SK(주) C&C 박노식 본부장(좌)과 티라유텍 김정하 대표(우)

[데이터넷]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티라유텍(대표 김정하·조원철)은 SK㈜ C&C(대표 박성하)와 제조지능화 통합 플랫폼(MIIP: Manufacturing Intelligence Integrated Platform)의 핵심 시스템인 생산관리시스템(MES)의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SK㈜ C&C가 개발 중인 제조지능화 통합 플랫폼(MIIP)은 최신 IT 트렌드에 맞춰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CEP(Complex Event Processing) 및 데브옵스 방법론이 적용됐다. 복잡성∙다변성∙지능성을 특징으로 하는 제조 시장의 디지털 변화에 보다 민첩한 대응이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제조 산업별 생산 현장의 니즈를 보다 빠르고 쉽게 반영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 높은 클라우드 기반의 MES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다.

해당 시스템을 제조 현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리딩하는 국내 대표 제조 혁신 솔루션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티라유텍은 코스닥에 상장한 첫 번째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이번 SK㈜ C&C와의 공동 투자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스마트팩토리 경쟁력에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