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연말까지 중소상공인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수수료 지원
상태바
네이버, 연말까지 중소상공인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수수료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부터 결제까지 앱 하나로 손쉬운 매장 관리…번거로움 없이 본연 업무 집중 가능

[데이터넷]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미용실/네일샵 업종 사업자를 위해 4월 6일부터 연말까지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이용 시 발생하는 결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2019년 11월 출시된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는 네이버로 예약을 하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간편 결제기능으로,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예약 파트너 센터’에서 기능을 활성화시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결제수수료 지원책에 따라 미용실/네일샵 업종 사업자들은 연말까지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로 결제가 이뤄진 금액에 대해 카드수수료와 간편결제수수료를 전액 지원받아 비용적 부담을 덜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현재 네이버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사업자들의 단골 유치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를 이용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는 사업자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이후, ‘예약 파트너 센터’ 앱이나 연동 중인 POS 기기를 통해 결제를 요청하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결제 요청서가 전달되는 방식이다. 고객은 네이버 앱에서 결제 요청서를 확인하고 결제하면 된다. 따라서 사업자는 바쁜 업무 중에 상황에 맞춰 결제 요청서를 미리 전달하는 등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해진다.

아울러 고객에게 세부 시술 내역과 가격, 할인 내역에 대해 자세히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미용실/네일샵 업종의 경우 제공하는 시술이 다양하고 예약한 시술과 상담 후 시술이 변경되는 경우가 잦은 만큼, 결제 시 사업자들은 고객에게 시술 내역을 모두 설명하는 데 시간적 어려움을 겪는다. 이에 따라 고객은 결제 이전에 본인이 시술 받은 내역을 정확히 확인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를 통해서는 상세한 시술 내역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고객에게는 투명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동시에 결제 관리의 번거로움은 줄여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를 활용하고 있는 ‘준오헤어 강남우성점’의 강일 부원장은 “고객 예약 확인부터 서비스 제공, 결제과정까지 시간이 부족할 때가 많았는데,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를 활용하면 서비스 도중 남는 시간에도 결제를 진행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상승했다”면서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 고객이 시술 받은 자리에서 언제든지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사업자 입장에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매장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자는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기능과 ‘예약’ 기능을 활용해 보다 안전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결제과정에서 사업자-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고, 예약 고객의 방문 시간을 관리해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어 사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언택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기능을 사용하는 매장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단계로 격상된 1월 27일을 기준으로 이후 4주간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를 신규 적용한 미용실/네일숍 수는 이전 4주 대비 218% 증가했으며, 3월의 신규 적용 매장 수는 1월 대비 108% 증가했다.

네이버 글레이스CIC 이세훈 리더는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되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미용실/네일샵 업종의 사업자들을 위해서 연말까지 결제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사업자들이 사업적 부담을 덜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본업에 집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미용실/네일샵 업종 사업자 외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들을 위한 지원책을 이어오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활용하고 있는 모든 외식업계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4월 6일부터 12월까지 한시적으로 결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며, 4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해 한층 수월한 고객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