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아이티, 선문대 스마트캠퍼스 완료로 학생 서비스 향상 기여
상태바
청심아이티, 선문대 스마트캠퍼스 완료로 학생 서비스 향상 기여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0.04.2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청심아이티(대표 김재균)는 선문대학교 스마트캠퍼스 구축 프로젝트를 조기에 완료하고 4월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선문대학교는 타 대학에 비해 완성도 높은 스마트캠퍼스 환경을 갖추게 됐다.

선문 스마트캠퍼스 구성도
선문 스마트캠퍼스 구성도

청심아이티는 시변 QR 코드 발행을 통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NFC 인증기능을 탑재한 모바일학생증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NFC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iOS 아이폰에 대해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전기종 시설출입 인증이 가능하도록 했다. 

모바일학생증/신분증 도입에 따라 성화학숙(기숙사) 학생식당과 교직원식당에 플라스틱 카드학생증의 NFC, 모바일학생증의 NFC 및 QR 코드 모두를 인식할 수 있는 식수 통합단말기를 도입하여 학생과 교직원들이 다양한 인증매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좀 더 편리하게 식당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중앙도서관도 모바일학생증 및 스마트도서관 앱을 통해 열람좌석 예약 등의 모든 도서관시설 이용서비스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서관 외부이용자에게도 모바일이용증 발급을 통해 도서관 출입 및 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지역정보 중심 대학으로서의 서비스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선문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시스템 구성도
선문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시스템 구성도

이번 사업으로 구축된 모바일학생증, 스마트도서관 시스템과 더불어 청심아이티가 개발한 시설예약관리시스템, 모바일 개인화 포탈 해달이시스템 및 기존 운영 중인 전자출결, 모바일 학사행정시스템 등 선문대학교의 모든 정보서비스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고, 학생과 교직원들은 스마트한 캠퍼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청심아이티 김재균 대표는 “이번 사업의 구축 경험과 다수의 대학기관 정보시스템 구축 노하우 및 기술력을 토대로 대학 및 유사 교육기관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