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펠리언 IoT 플랫폼 생태계 확장으로 IoT 확산 박차
상태바
Arm, 펠리언 IoT 플랫폼 생태계 확장으로 IoT 확산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반도체 설계(IP) 기업 Arm은 전력 유틸리티 솔루션 전문 기업 헤싱(Hexing)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헤싱은 Arm 펠리언(Pelion) IoT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완전한 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저변 확대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이코노미스트 IoT 비즈니스 지수 2020에 따르면, 외부 IoT 프로젝트의 약 3분의 1은 여전히 초기 구현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에 불과했던 2017년을 포함한 이전 기록들과 비교하면 상당히 향상된 것이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Arm은 기반이 되는 IoT 커넥티비티 및 관리 기술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파트너들이 IoT 서비스의 개념 증명 단계에서 상당한 글로벌 규모로 빠르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이 헤싱과 맺은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은 이를 증명하는 좋은 사례다. Arm 펠리언 IoT 플랫폼은 해당 기업이 고객들을 위한 풀스택 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반이 되는 구성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

펠리언 IoT 플랫폼은 차세대 첨단 계량 인프라(AMI)를 구축, 연결, 보안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미터 업체와 유틸리티 회사들을 돕고 있으며, 펠리언과의 협력은 최신 사례다. 헤싱은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와 표준 기반의 Wi-SUN 호환 연결을 활용해 스마트 미터와 AMI 솔루션으로 동남아, 인도, 남미, 유럽 등의 신흥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

Wi-SUN은 대역폭, 처리량, 그리고 보안 측면에서 타협없이 셀룰러 직접 연결을 최소화하는 메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공해 새로운 시장에 중요한 대규모 장치 전개를 위한 비용을 근본적으로 절감하게 해준다.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는 이러한 스마트 미터가 수년간의 수명주기 동안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유지 및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Arm 펠리언 마켓 개발 부문 시니어 디렉터 데이브 와이드너(Dave Weidner)는 “IoT의 가치를 실현하고 대규모로 확장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Arm은 펠리언을 중심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기획하고 있는 선두 솔루션 공급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해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