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KH정보교육원, 넥사크로플랫폼 개발 전문 인력 양성
상태바
투비소프트·KH정보교육원, 넥사크로플랫폼 개발 전문 인력 양성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20 10: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훈련과정 선정…실무·경험 중심 전문 인력 육성

[데이터넷] 투비소프트(대표 조강희)는 IT 인력양성 전문 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대표 양진선)의 ‘넥사크로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이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기업 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훈련과정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KH정보교육원의 기업 맞춤형 국기훈련에서는 넥사크로플랫폼으로 실제 프로젝트와 같은 UI 설계와 구현을 훈련과정에 반영해 훈련생이 기업에서 생산·공급하는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에게 직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기업은 실무능력을 갖춘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실무와 경험을 중심으로 훈련하는 기업 맞춤형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면 화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해 훈련할 계획이다.

UI·UX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플랫폼은 하나의 소스로 멀티 플랫폼 환경을 지원하는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지향하며, 지금까지 약 1200여 건의 구축 사례를 보유한 명실상부 국내 최고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특히 웹과 네이티브 통합 개발환경을 통해 데스크톱부터 모바일까지 모든 IT 환경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자는 한 번의 개발로 다양한 실행환경을 지원할 수 있어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투비소프트 최영식 전무는 “이번 기업 맞춤형 국기훈련 과정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수준 높은 역량의 넥사크로플랫폼 개발자를 배출하게 된다면 구직자뿐만 아니라 기업 입장에서도 검증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어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2017년부터 KH정보교육원에 2억 원 상당의 넥사크로플랫폼 교육용 라이선스를 기증하는 등 국내 IT 인재양성과 생태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일이삼 2020-11-06 16:23:29
kh수료생으로서 뿌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