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스마트윙’ 선착순 분양…재산세·취득세 감면 혜택
상태바
수원 영통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스마트윙’ 선착순 분양…재산세·취득세 감면 혜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단순한 업무공간에서 벗어나 특화설계 및 상업시설의 유치로 업무공간부터 쇼핑까지 한 곳에서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입주시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 감면혜택과 오피스텔 대비 안정적인 수익으로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는 추세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대로 지하2층~지상14층 규모로 조성된다. B1~B2층은 주차공간을 품고 있어 법정대비 여유로운 주차장을 설계했다.

지상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로 커피숍, 편의점, 병의원 등 입점 예정이다. 5층부터는 프리미엄 섹션오피스로 면적에 따른 인테리어를 설계할 수 있다. 소형평형부터 대형평형까지 선택가능하며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각층 회의공간 및 휴게실이 조성된다.

전 호실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하는 발코니 공간을 마련하고 편리한 물류이동을 위한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을 적용했다. 화물전용 엘리베이터와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다이렉트 접근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영통중심상가 등 쇼핑시설과 각종 관공서가 밀집해 있다. 삼성전자 인근에 신규 지식산업센터의 희소성이 높으며 부족한 물량으로 인해 일반 오피스나 공장 등에 입주된 사업체들의 이주가능성이 많다.

삼성디지털시티를 맞은편으로 삼성전자의 수요를 품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용인테크노밸리, 광교테크노밸리, 동탄테크노밸리 등 주변 기업체로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1인 기업부터 중소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식산업센터는 최소한의 면적으로 초기비용을 절감한다. 국내 1인 창업기업은 2015년 25만명에 비해 2016년 27만명으로 증가추세이다. 특히 1~4인 업체가 전체 창업기업 중 62%를 차지하고 5인~9인업체는 23%에 달한다.

용서고속도로 흥덕IC에서 8분, 경부고속도로 신갈IC에서 10분대로 진출입이 가능하며 영동고속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등 광역교통망을 구축한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시 원천역에서 도보 10분 이내로 이용가능하며 SRT 및 GTX 동탄역, 분당선 망포역 및 영통역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현재 ‘에이스 스마트윙’ 지식산업센터는 청약, 전매제한 없이 다양한 세제혜택과 소액투자상품으로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가능하다. 홍보관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분양가 및 호실 등의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