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시스원, 클라우드 사업 협력 MOU
상태바
이노그리드‧시스원, 클라우드 사업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공공 시장 확대 위해 멀티 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이상훈 시스원 대표(왼쪽 세 번째)와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오른쪽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훈 시스원 대표(왼쪽 세 번째)와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오른쪽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멀티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MSP) 사업 강화를 위해 시스원(대표 이상훈‧서일종)과 전략적 사업 협력(MOU)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시스원의 IDC 인프라 클라우드 전환 역량과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 및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결합해 고객 확보에 나선다.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온프레미스 및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멀티 클라우드 도입 기업이 증가하면서 관리 이슈를 간편하게 통합관리할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 ‘탭클라우드잇’도 제공한다.

양사는 사업 확대를 위해 시스원이 유지보수를 맡고 있는 300여 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노그리드가 준비 중인 공공클라우드(CSAP) 영업도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이노그리드는 풍부한 사업 경험,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며 “시스원과 함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도 잘하는 토종 전문 기업으로 고객 신뢰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스마트 금융, 스마트 컨택센터,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교육 등 기업 및 공공 클라우드 진출을 위해 CC 인증, CSAP 등 각종 보안 인증과 공공 인프라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범정부 데이터센터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기반 지능형 클라우드 전환에 발맞춰 SDDC 기술 고도화 및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시장 진출을 위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