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맥, 그리스 GET와 GPS 추적 사업 협력
상태바
스맥, 그리스 GET와 GPS 추적 사업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1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스맥(대표 최영섭)은 그리스 기업 GET(Geospatial Enabling Technologies)와 코로나19 확산방지 솔루션 GPS 추적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그리스 및 키프로스를 대상으로 GPS 추적 서비스 론칭을 준비 중이며, 이를 위한 양사간 본격적인 서비스를 위한 기술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GET는 2006년 설립된 그리스의 대표적인 GIS 전문 IT 기업이다. 지리 정보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그리스 외 다수의 유럽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GET는 스맥과 사업협력을 통해 그리스 및 키프로스 정부 및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GPS 추적 솔루션은 모바일과 웹 서버상의 개인위치정보를 분석하는 모바일/웹 포렌식 솔루션 기반의 기술이다. 휴대폰 소유자의 사전 동의 하에 과거의 이동경로 추적, 시간 및 날짜 별 데이터 확인, 특정 위치에 머무른 시간 또는 방문 횟수 등을 과거 7일간 기준으로 최대 3분 만에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및 접촉자 등의 이동 경로 분석 및 역학조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스맥이 최근 개발을 완료했다.

또한 해당 솔루션의 고도화를 통해 동시에 좀 더 많은 사용자의 원활한 동선 분석, 별도의 DB 구축을 통한 다수의 확진자 동선의 상관분석과 다대다 동선 중첩 분석 기능 등을 보강할 예정이다.

스맥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전국의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GPS 추적 솔루션의 공적 시범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그리스뿐 아니라 유럽에 특화된 ‘전염병 동선 추적 시스템’을 공급해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 확산 방지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