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다우오피스 3.1 버전’ 업그레이드 진행
상태바
다우기술, ‘다우오피스 3.1 버전’ 업그레이드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 관리자 의견 반영한 사이트 어드민 대폭 변화…PC 메신저 기능 강화도

[데이터넷]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자사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3.1’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우오피스 3.1 버전은 고객사 관리자의 의견을 듣고 반영한 사이트 어드민 UI와 기능 개선이 특징이다. 특히 중소규모의 클라우드형 사용 고객사에서 그룹웨어 관리자가 1~2명의 소수로 운영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관리자를 위한 사이트 어드민 기능 개선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사이트 어드민 기능 개선사항으로는 ▲메뉴 및 검색 기능 ▲어드민 조직관리 기능 ▲메뉴별 운영 권한 관리 ▲멤버 접근 로그 설정 등이며, 간단한 튜토리얼을 함께 제공해 관리자들이 직접 설정 시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다우기술은 업무 소통에 있어 메일보다 더 자주 사용하고 있는 PC 메신저에 ▲첨부파일 통합관리 ▲대화방 공지 ▲대화방 내용 백업 ▲대화 내용 삭제 ▲자주 이용하는 대화방 상단 고정 ▲나와의 대화 등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툴 이상으로 사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앱(App) 내 전자결재 기안 작성 기능도 추가됐다. 현재까지는 작성된 기안을 결재권자가 승인/반려하는 기능만 제공됐다면, 앞으로는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결재 기안을 모바일 앱에서 선택해 올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앱에서도 휴가 및 연장근무 신청과 같은 전자결재 기안을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게 된다.

다우오피스 Biz Application 사업본부 정종철 전무는 “다우오피스는 올해 총 2번의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다. 하반기 업그레이드에서는 데이터 보안 강화 및 메일/전자결재와 같은 주요 기능의 사용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