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에버레스트 선정 ‘지능형 문서 처리’ 부문 리더
상태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에버레스트 선정 ‘지능형 문서 처리’ 부문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IDP 솔루션 ‘아이큐봇’, 시장 영향력·비전·전략 등서 높은 평가

[데이터넷]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는 리서치·컨설팅 전문 기업 에버레스트그룹이 발표한 ‘2020 피크 매트릭스(2020 PEAK Matrix)’ 보고서의 지능형 문서 처리 부문(IDP: 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에서 리더(Leader) 및 스타 기업(Star Performer)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IDP는 컴퓨터 비전, 광학문자인식(OCR), 자연어처리(NLP),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AI 기술을 이용해 문서에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분류해 이를 처리하는 기술이다.

에베레스트그룹은 ▲시장 영향력 ▲비전 및 전략 ▲제품 역량 ▲실행력 및 고객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를 IDP 시장의 리더인 동시에 스타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평가를 받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웹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IDP 솔루션 아이큐봇(IQ Bot)은 지능형 RPA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2019’ 기반으로 AI를 활용해 문서와 이메일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한다. 기업 및 개인 사용자는 아이큐봇을 통해 대출 신청서, 보험 청구서, 인보이스 등 복잡한 문서를 대량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주요 제조사와 금융권을 포함해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아이큐봇은 즉시 적용 가능한 100개 이상의 사용 사례를 제공해 문서 처리 위주 업무의 경우 70% 이상을 엔드투엔드 자동화할 수 있으며, 10배 빠르게 자동화를 도입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학습해 오류 없이 자동화율을 높일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주요 RPA 기업 중 유일하게 IDP 시장의 리더로 선정된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IDP 시장에서 RPA와 OCR 두 기술 간의 시너지 효과는 극대화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문서 처리 워크플로우를 완전히 자동화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앞으로도 아이큐봇을 활용해 기업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2019 피크 매트릭스 보고서의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PA)’ 제품 부문에서도 리더 및 스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