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6 무선 메시 라우터 넷기어 ‘RBK852’ 주목
상태바
와이파이6 무선 메시 라우터 넷기어 ‘RBK852’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통합 속도 6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표준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AX6000 트라이 밴드 무선 메시 라우터 오르비(Orbi) ‘RBK852’를 출시했다. 무선 속도 및 거리를 대폭 향상시켰을 뿐 아니라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는 넷기어 RBK852는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모델과 라우터와 트라이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이 이뤄지는 새틀라이트 모델로 구성돼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 시장 선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스위치, 와이파이 라우터 등 500종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넷기어는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용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경쟁력으로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차세대 표준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무선 메시 라우터 오르비 ‘RBK852’를 선보이면서 SMB 와이파이 시장 확대에 가속을 붙이고 나섰다.

RBK852 모델,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
통합 속도 6Gbps를 보장하는 AX6000 트라이 밴드 무선 메시 라우터 ‘RBK852’는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기존 와이파이5 표준은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할 수 있었지만 RBK852는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OFDMA)를 통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더 많은 수의 무선 클라이언트에 약 40% 정도 향상된 속도로 50% 가량 넓은 무선 영역을 지원한다.

넷기어 RBK852 모델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RBR850’과 이 RBR850 라우터와 트라이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이 이뤄지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RBS850’으로 구성된다. 기존 무선 라우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클라이언트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증폭기 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문제점을 개선했다.

특히 엔터프라이즈급의 무선 메시 기술 적용을 통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고, 퀄컴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최상의 성능을 지원한다. 이에 다수의 무선 클라이언트가 추가적으로 연결되더라도 RBK852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또한 연결되는 모바일 기기나 사물인터넷(IoT) 장치의 배터리 수명 향상을 위한 효율성 역시 높였다.

스마트 커넥트 기술로 무선 신호 최적화
스마트 커넥트 기술로 무선 신호 최적화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 보장 … WPA3로 보안 강화
넷기어 RBK852 모델은 기본 350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수용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트라이 밴드를 지원한다.

특히 라우터 1대당 3대의 새틀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어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 보장은 물론 무선 거리와 영역을 보다 더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술 지원을 통해 새틀라이트가 라우터는 물론 각각의 새틀라이트와도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해 무선 영역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다중 밴드를 하나의 SSID로 통합해 각 클라이언트에 최적의 무선 신호를 제공해 다양한 종류의 클라이언트가 지원하는 표준에 맞춰 최적의 성능을 뒷받침하게 된다. 따라서 동일한 하나의 SSID 사용을 통해 1대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사용이 한층 편리하고, 최신 보안 표준인 WPA3를 지원해 보다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넷기어 RBK852는 와이파이5(802.11ac)는 물론 기존 802.11b/g/n/a 등 모든 표준과 호환되며, 패스트 로밍 기술을 통원해 사용자가 이동하더라도 가장 신호가 좋은 주변 라우터나 새틀라이트로 자동 로밍돼 끊김없는 무선 연결을 보장한다. PC는 물론 오르비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한 구축은 물론 설정과 관리 역시 편리하다.

다양한 무선 백홀 구성 지원
넷기어 RBK852는 1개의 인터넷 포트와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내장하고 있고, WAN 포트와 LAN 포트를 결합해 2Gbps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트라이 밴드 전용 등 다양한 무선 백홀 구성이 가능해 라우터나 새틀라이트의 위치에 따라 자동 토폴로지 선택을 통한 최적의 경로 구성은 물론 8개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2.5Gbps WAN 포트를 통해 와이파이 음영지역 없이 어느 곳에서나 균일하고 안정적인 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8개의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으며 동시에 여러 명의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4x4 12스트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능은 물론 무선 신호를 한 방향으로 집중시켜 보다 더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빔포밍 플러스 기술도 지원해 4K/8K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등 고대역폭이 필요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최대 6Gbps의 초고속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VPN 서버 기능도 지원해 원격지에서 라우터 내부 네트워크로의 보안 접속이 가능하다. VPN은 윈도우 및 맥은 물론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오픈VPN 클라이언트 앱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는 등 피싱 및 스파이웨어를 차단하고, 방문객 등의 접속 제한을 통해 보다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