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일 만에 품절된 ‘엘사 플래너’…모트모트, 디즈니 컬렉션 정식 출시
상태바
출시 3일 만에 품절된 ‘엘사 플래너’…모트모트, 디즈니 컬렉션 정식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세대 공부 문화 #공스타그램 선도한 모트모트, 디즈니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모트모트 디즈니 컬렉션 겨울왕국2, 미키마우스, 곰돌이 푸[사진제공=모트모트]
모트모트 디즈니 컬렉션 겨울왕국2, 미키마우스, 곰돌이 푸[사진제공=모트모트]

목표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모트모트는 최근 엘사, 곰돌이 푸 등 월트 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를 담은 플래너 6종, 북마크 7종 등 총 22종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로 창립 5주년을 맞은 모트모트는 디즈니와 제품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향후 디즈니, 마블, 픽사의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모트모트의 첫 디즈니 컬렉션은 겨울왕국 2, 곰돌이 푸, 미키마우스를 테마로 제작됐다. 주력 상품인 플래너는 생동감 있는 컬러를 사용하여 캐릭터들의 표정과 움직임을 생생하게 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플래너 곳곳에는 사랑스러운 캐릭터 아트와 함께 디즈니 캐릭터들의 문구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엘사 태스크 매니저가 출시 3일 만에 완판되는 등 조기 품절로 인한 재입고 문의가 쇄도하여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하기도 했다. 이번 디즈니 컬렉션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이유는 구매자들의 자발적인 홍보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출시 후 한 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인스타그램에는 #모트모트디즈니 #모트모트플래너 등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자들의 자발적 후기가 실시간으로 업로드되고 있다. 4월 13일 기준, 모트모트의 제품 관련 해시태그는 약 146만 개를 넘어섰다.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제품 후기 이미지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유저 _mars_pisces 외 5명]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제품 후기 이미지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유저 _mars_pisces 외 5명]

디즈니 컬렉션 구매자들은 “말이 필요 없다. 볼수록 더 마음에 든다”, “모트모트에게 고등학교 입학 선물 받은 느낌이다”, “진짜 디즈니 덕후로서 대박”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모트모트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높은 제품 만족도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의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홍보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며 “브랜드 고유의 색감과 심플한 디자인을 지키는 동시에 다양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주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트모트 디즈니 컬렉션은 현재 모트모트 공식 홈페이지, 쿠팡, 텐바이텐, 1300k, 핫트랙스 온라인, 아트박스 품, Yes24, 스타일쉐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더 확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