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럼 “감태추출물 수면영양제, 유효성분 함량 확인 후 선택해야”
상태바
휴럼 “감태추출물 수면영양제, 유효성분 함량 확인 후 선택해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3대 욕구 중에는 수면욕이 있다. 그만큼 사람에게 수면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때 수면하는 시간이 길다고 해서 꼭 좋은 수면을 취한다고 할 수는 없다. 이는 사람마다 다른 적정 수면시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세계 인구의 약 4%인 쇼트 슬리퍼(Short sleeper)는 4~5시간 이하로 잠을 자도 다음날 일상생활 유지가 가능하다. 그에 비해 롱 슬리퍼(Long sleeper)는 하루 10시간 이상 자야 일상생활 유지가 가능한 2~3%의 타입도 있다.

이처럼 개인마다 필요한 적정 수면시간이 다른 것이 밝혀지면서 수면시간이 아닌 수면의 질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수면 건강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면서 수면의 질에 대한 관심도 같이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 숙면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개별인정을 받은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수면영양제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휴럼 관계자는 “최근 현대인들 중 불면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위험하지 않은 수면영양제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불면증은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데, 이때 수면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감태추출물의 감태효능이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개별인정을 받으면서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수면보조제 ‘휴럼 사이언스 리얼슬립’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감태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일반 식품이 아닌 ‘건강 기능 식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감태추출물의 유효성분인 디엑콜 함량이 30mg을 충족하는지, 주원료와 부원료의 배합은 적절한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럼의 리얼슬립은 각성지수 감소, 잠든 후 각성시간 감소, 수면 중 호흡 장애 지수감소 등을 인체실험을 통해 결과를 확인한 제품으로 휴럼 제주 R&D 센터에서 검토해 선정한 부원료 9가지를 배합한 수면영양제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