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인턴십부터 자격증까지 섭렵
상태바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인턴십부터 자격증까지 섭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의 재학생들이 현장 인턴십부터 자격증까지 섭렵하며 예비 셰프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실무 중심의 조리 전문학교로, 미래 외식산업 분야를 이끌어나갈 전문 셰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조리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의 학생들과 차별화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이 교내에서 배운 조리 지식 및 기술을 졸업 전 실제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현장실습’, ‘인턴십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는 호텔, 외식업체, 레스토랑 등 다양한 조리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협약기업에서 졸업 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차별화된 실무역량 및 실전 감각을 강화할 수 있다. 실제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격증 수업’도 적극 진행 중이다.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이 별도로 시간 및 비용을 들이지 않고 교내에서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자격증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조리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고급 실습실 및 실습도구들을 활용하며 쾌적한 환경에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에서는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마스터쉐프학과 과정, 글로벌쉐프학과 과정 등 세분화된 전공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전공별 특화 조리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들이 교수진으로 재직하며 학생들에게 고품격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TV스타 셰프 최현석이 학생들에게 필드 노하우를 전수하며 현장감 넘치는 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현전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건물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 접촉이 많은 시설 및 기구는 매일 소독과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교 건물 옆에 ‘서울현대 감염예방본부 발열 체크소’를 마련해 매일 학생들의 체온을 측정하며 학생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