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코차바·앱스플라이어 모바일 광고 성과 지표 상위권 등극
상태바
몰로코, 코차바·앱스플라이어 모바일 광고 성과 지표 상위권 등극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 ‘임프레션’ 카테고리 최고 미디어와 최고 DSP로 선정

[데이터넷]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대표 안익진)는 지난 2월 싱귤러의 ROI 인덱스에서 최고 미디어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 발표된 2020 상반기 코차바(Kochava) 트래픽 인덱스와 앱스플라이어(AppsFlyer) 퍼포먼스 인덱스 X 에디션 여러 카테고리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중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에서는 ‘임프레션(Impression)’ 카테고리 최고 미디어와 최고 DSP로 선정됐다.

통합 모바일 오디언스 플랫폼 코차바의 트래픽 인덱스는 코차바의 미디어 파트너들이 집행한 수십억 건의 캠페인 거래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2020 상반기 보고서는 2019년도 3, 4분기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투명성 및 시그널 정확도와 같은 모바일의 성장 동인에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몰로코,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 ‘임프레션’ 카테고리 최고 미디어 등극
몰로코,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 ‘임프레션’ 카테고리 최고 미디어 등극

몰로코는 ‘시그널 선명도(Signal Clarity)’ 카테고리 내 ‘임프레션’ 부문에서 전체 최고 미디어와 최고 DSP로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광고 사기 예방’ 카테고리 등 인덱스 내 9개의 퍼포먼스 카테고리에 언급되며, 업계 내 위상을 굳혔다.

모바일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의 퍼포먼스 인덱스는 2019년 3, 4분기 성과를 기준으로 490개의 광고 파트너에 대한 250억 개의 앱 설치 분석을 기반으로 조사됐다. 몰로코는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X 에디션에서 전세계 성장세 6위, 전 세계 퍼포먼스 파워 랭킹 10위를 차지했으며, 이외에 다수의 카테고리에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별히 X 에디션을 맞아 추가된 지역, 플랫폼(OS) 및 앱 카테고리별 250개의 개별 순위에서 몰로코는 한국과 일본 지역의 성장세 순위 5위를 차지하고, 같은 지역 라이프앤컬쳐(Life & Culture) 카테고리에서 퍼포먼스 파워 랭킹 5위, 그리고 볼륨 랭킹 4위를 차지했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2019년 몰로코의 노력이 여러 지표들에서 인정 받아 기쁘다”며 “몰로코는 모바일 광고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과 고객사들의 성장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