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글로벌시티즌과 협력으로 코로나19 극복 지원
상태바
ADI, 글로벌시티즌과 협력으로 코로나19 극복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보건기구 코로나19 연대 대응 기금 조성 지원

[데이터넷] 고성능 아날로그 기술 선도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한국지사장 홍사곽, 이하 ADI)는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Analog Devices Foundation)이 코로나19 글로벌 대응 노력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다양한 지역들의 복잡한 사회적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공학 기술을 이용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로 설립한 ADI의 플랫폼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유엔재단(UN Foundation)이 추진하는 세계보건기구(WHO) 코로나19 연대 대응 기금 지원과 TV 방송 특별기획 ‘원 월드: 투게더 앳 홈(One World: Together At Home)’을 위한 글로벌 시티즌(Global Citizen)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연대 대응 기금은 코로나19 확산을 추적 및 억제하고, 환자와 일선 작업자들에게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며, 백신과 시약 및 치료약 개발을 앞당기기 위한 코로나19 전략적 준비 및 대응 계획의 실행을 위해 조성됐다. ADI와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코로나19 연대 대응 기금에 대한 ADI 직원 기부금의 매칭 기부를 WHO에 전달할 예정이다.

ADI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대표는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주요 기관들을 돕는 것은 우리의 도덕적 책임이자 의무이다”며 “힘든 시기에 사람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줄 수 있는 ‘투게더 앳 홈’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ADI가 글로벌 시티즌과의 협력에 기꺼이 나서게 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며, 중요한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오는 4월 18일 오후 8시(미국 동부 시간 기준)부터 ABC, NBC, ViacomCBS 네트웍스, 아이하트 미디어(iHeart Media), 그리고 캐나다의 벨미디어(Bell Media) 네트워크와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TV로 방영되는 특별기획 ‘원 월드: 투게더 앳 홈’과 관련한 글로벌 시티즌의 노력을 지원한다. 영국에서는 BBC원이 4월 19일에 이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이다.

‘원 월드: 투게더 앳 홈’은 코로나19 확산과 맞서 싸우는 의료진들의 이야기와 이들의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전하는 감사 인사들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WHO와 유엔의 전세계 보건 전문가들로 구성된 분량과 레이디 가가(Lady Gaga)와의 합동 공연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한다.  

글로벌 시티즌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휴 에반스(HUGH EVANS)는 “지역의 보건 종사자들의 영웅적인 노력에 존경과 지지를 보내며, ‘원 월드: 투게더 앳 홈’이 코로나19를 종식시키기 위한 세계적인 싸움에 단합과 격려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