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현대차그룹 ‘글로벌 ICT 센터’ 프로젝트 파트너 선정
상태바
IBM, 현대차그룹 ‘글로벌 ICT 센터’ 프로젝트 파트너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T 운영 한 곳에 통합…5년간 약 1000억 원 절감 기대

[데이터넷] 한국IBM은 현대차그룹이 국내를 제외한 해외 IT 운영을 위해 인도 방갈로르에 글로벌 ICT 센터를 새로 설립하는 프로젝트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ICT 센터는 클라우드, 프로세스 자동화 등 디지털 혁신을 위한 교두보로서 비즈니스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현대차그룹이 작년부터 기획하고 준비해온 프로젝트이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IT 운영을 한 곳에 통합함으로써 5년간 약 1000억 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ICT 센터는 자동화 기술의 활용, 규모에 따른 효율성 향상, IT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의 단순화, 서비스 통합 등을 통해 현대차그룹이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ICT 센터는 IBM의 검증된 IT 운영 모델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IBM은 전 세계 30개 이상의 자동차 업계 고객과 협력한 경험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IT 서비스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현대차그룹을 위한 새로운 IT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IBM은 현대차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인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가 3년 뒤 글로벌 ICT 센터를 자체 운영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IT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최고정보책임자(CIO)인 서정식 전무는 “IBM과 추진하는 글로벌 ICT 센터는 ‘그룹원(One) IT’로서의 IT 운영 표준화와 통합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효율성, 생산성을 제고하고, 미래 먹거리 사업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부여해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BM 원성식 부사장은 “기업들은 디지털화라는 거대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 글로벌 ICT 센터는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일하는 방식을 수용하고 기술을 혁신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며, 현대차그룹이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전환하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