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본상 수상
상태바
화웨이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본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식 구성·방열 시스템·통합적 디자인 등 관점서 좋은 평가받아

[데이터넷] 화웨이는 가장 빠른 인공지능(AI) 클러스터인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The Atlas 900 AI Cluster)’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는 ‘레드닷 어워드 2020(Red Dot Award 2020)’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수천 개의 출품작 중 날렵한 디자인과 획기적인 혁신이 가미된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를 높게 평가했다. 이번 수상으로 아틀라스 제품군은 아틀라스 300과 아틀라스 500에 이어 3번째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에 이름을 올려, 다시 한 번 독보적 품질과 디자인 우수성을 공인받았다.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최상의 클러스터 네트워크, 모듈식 구성, 방열 시스템, 통합적 디자인, 성능, 확장성 및 인간 중심적인 세부 디자인 등의 관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틀라스 900은 화웨이의 AI 반도체(칩)인 어센드 910 AI 프로세서 수천 개가 결합돼 있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AI 트레이닝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과학 연구와 사업 혁신의 최전선에서, 아틀라스 900은 연구진들이 이전에는 보지 못한 놀라운 속도로 이미지와 영상 데이터로 AI 모델을 훈련하도록 지원한다. 일상이나 복잡한 과제에 최적인 이 클러스터는 우주를 탐험하고, 날씨를 예측하며, 천연자원을 탐색하고, 자율주행차를 시장에 출시하는 데 많은 힘을 실어준다.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용량을 유연하게 확대할 수 있어 대규모 혹은 복잡한 시나리오에도 사용 가능한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 형식으로 풍부한 컴퓨팅 자원을 제공해 기업이 기술 혁신을 하거나 범용 AI를 대규모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틀라스 900은 최첨단 하이브리드 유체 냉각 시스템이 적용돼 랙 규모의 폐쇄형 단열 기술을 활용, 95% 이상의 유체 냉각 비율을 제공한다. 최대 50kW 전력을 소비하는 각 랙에서 놀라운 열 방상 효과를 통해 최상의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에 해당하는 1.1 PUE(전력사용효율, Power Usage Effectiveness)보다 낮은, 데이터센터 중 동급 최고 에너지 효율을 기록한다. 또, 아틀라스 900은 소음과 전력손실이 극히 낮으며, 설비 공간 효율성을 80% 높여준다.

또한, 아틀라스 900은 그 어떤 솔루션들보다 사용자를 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해, 자연적이면서 혁신적인 미학과 기술의 우수함이 공존하고 있다.

한편, 레드닷 어워드는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다. 아틀라스 900은 얼마전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 2020’에서 미래기술상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