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엑스퍼디비 파트너데이 2020’ 개최
상태바
인젠트, ‘엑스퍼디비 파트너데이 2020’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0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
채널 사업 전략·파트너 정책 등 소개…글로벌 신규 시장 발굴도 주력

[데이터넷] 인젠트(대표 장인수)가 지난 31일 오픈소스 DBMS 플랫폼 엑스퍼디비(eXperDB) 사업을 함께할 비즈니스 파트너를 초청해 ‘인젠트 엑스퍼디비 파트너데이 2020’을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인젠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파트너사에 ▲2020년 인젠트 데이터 사업 방향성 ▲채널 사업 전략 ▲파트너 정책 등 사업 전략과 파트너 운영/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올해 새롭게 부임한 장인수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OSD사업부의 노웅영 상무가 ‘2020엑스퍼디비 사업전략 및 비전소개’를 발표했다.

노 상무는 “올해 OSD사업부는 엑스퍼디비를 중심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까지 신규 시장 발굴 위주의 사업을 펼칠 것”이라며 파트너 중심 사업 강화를 위한 채널 전략, 시장발굴 방안 등 다양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어 채널 혁신팀의 이현용 부장이 파트너 기술 교육프로그램, 기술지원 프로세스 소개 등 파트너 기술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장인수 대표는 인사말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인젠트의 첫 번째 고객이자 동반자인 ‘파트너’들의 사업적 가치를 높이고 신뢰를 공고히 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젠트의 엑스퍼디비는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구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 등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다른 상용이나 오픈소스 DB와 달리 구축비와 서브스크립션 비용만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