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강남까지 환승 없이 간다”
상태바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강남까지 환승 없이 간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서울 접근성과 지역경제활성화,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가치 상승으로 수도권 2기 신도시인 옥정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강남의 주요 업무지구인 논현역과 학동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을 만큼 교통편이 개선되면서 아파트 수요자뿐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등 기업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지하철 7호선 옥정역(가칭)이 착공에 들어가면서 2기 신도시 가운데 강남과 인접한 위례와 판교, 광교를 제외하고 지하철을 통해 환승 없이 강남으로 오갈 수 있는 신도시가 됐다.

특히 옥정신도시는 정부가 발표한 2.20 부동산 대책에서 비규제지역으로 떠오르면서 양주시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도 지난해 12월 270건에서 이달 316건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이 지역의 신규 아파트 분양가도 상승세를 보인다. 지난 2014년 3.3㎡당 평균 분양가가 818만원이었지만 지난해에는 1053만원으로 28.72%나 상승했다.

이처럼 양주 옥정신도시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양주시의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로 들어설 양주 옥정 듀클래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는 전체 연면적 75,438 ㎡, 지하 2층에서 지상 5층 규모로 세워지며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함께 복합시설로 조성된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옥정역(2024년 예정)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까지 지하철로 50분 안에 도착할 수 있고 2021년 착공 예정인 GTX-C 노선은 양주시 옥정지구의 덕정역(2025년 예정)에서 출발해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역을 거처 삼성역과 수원역을 잇는 노선이 개통된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과 제2외곽순환도로(2020년 예정), BRT노선 회암IC~노원역(2020년 예정) 등도 예정돼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양주시에는 7개의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돼 있고 향후 4개의 산업단지와 양주 테크노밸리(2022년 착공예정) 조성이 계획 중에 있어 총 13만여 명의 고용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양주옥정 상업지구 주위로는 영화관(예정), 병원, 체육시설, 옥정호수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제공 가능하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커뮤니티 및 부대시설, 단지 조경 등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갖춰지므로 업무환경이 우수해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1년 이내에 사업용으로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의 50%를 감면 받을 수 있고 5년간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재산세의 37.5%를 감면받을 수 있다. 또 저렴한 분양가와 최고 80% 대출여건 등 강남 등 도심 대형 오피스에서는 누릴 수 없는 입주 기업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양주시 옥정로6길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