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드론전공, 자격증 취득부터 현장실습까지
상태바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드론전공, 자격증 취득부터 현장실습까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3 15: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드론IT 전문가 양성을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 수업’에서부터 ‘현장실습’까지 다양한 실무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현전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드론IT 인재 양성을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특히 이 학교는 학생들의 능력 개발을 위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기업 현장실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드론 실무 자격증 취득 과정’은 학생들의 전문성, 취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서현전은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우수한 교수진들이 이론 및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드론전공 학생들은 졸업 전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은 12kg 이상의 대형 드론 조종을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으로, 국내 유일의 드론 국가자격증이다. 필기시험은 비행운용이론, 항공역학, 항공기상, 항공법규 총 4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서현전은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재학생들은 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을 통해 실기 교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에서는 1학기부터 진행하는 학생들의 인턴십을 경력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전공 학생들은 드론지도자 2급 자격증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드론 기업 현장실습’도 적극 진행 중이다. 서현전은 타 드론대학과 달리 여러 드론IT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해당전공의 학생들은 협약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인턴십이 끝난 후에는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차별화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드론대회 준비반, 취업스터디반, 드론동아리반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체계적인 드론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서현전은 실제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발표한 바 있다.

최근 개강한 서현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건물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 접촉이 많은 시설 및 기구는 매일 청소와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교 건물 옆에 ‘서울현대 감염예방본부 발열 체크소’를 마련해 학생들의 체온을 매일 측정하며 학생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드론좋아 2020-04-15 12:29:59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인데 여기에 가면 실기를 배울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어떤 혜택인지 알려줄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