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프라 서비스로 IT 관리 시장 리더 자신”
상태바
“IT 인프라 서비스로 IT 관리 시장 리더 자신”
  • 승인 2002.10.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유연한 기술, 유연한 서비스’를 표방하는 유니트시스템즈. 유니트시스템즈는 시스템의 성능을 분석하고 튜닝하며 향후 새로운 자원 배치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을 지원하는 IT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B, 서버, 스토리지, 백업 등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원 관리를 대행하는 ‘아웃테스킹’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신성복 사장을 만났다. <이재봉 기자>

유니트시스템즈(대표 신성복 www.unitsys.co.kr)는 서버, DB, 스토리지, 백업(S/W, H/W), 보안, 네트워크, SMS, 웹 서버, 클러스터링, 미들웨어에 대한 컨설팅과 기술을 지원하는 IT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스템 성능관리 분야의 마켓 리더

IT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는 IT 아웃소싱 서비스의 한 분야로 핵심 IT 자원들에 대한 기술 지원과 총체적인 관리 대행하는 토털 매니지먼트 서비스는 물론 컨설팅, 설계, 구축, 교육 지원까지 턴키 기반으로 제공한다. 특히 유니트시스템즈는 오라클과 썬의 시스템에 대한 핵심 관리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신성복 사장은 “유니트시스템즈는 전산 자원에 대한 전반적인 IT 아웃소싱보다는 시스템의 성능을 분석하고 튜닝하며 향후 새로운 자원 배치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을 지원해 주고 있다”며 “DB, 서버, 스토리지, 백업 등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원 관리를 대행하는 아웃테스킹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스템 성능관리 소프트웨어인 파워 팜스(Power PAMS)는 서버 및 DB의 성능을 세밀하게 분석, 가공함으로써 관리자가 시스템 성능을 보다 향상시키고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성능 분석 S/W이자 성능 튜닝 자동화 도구다.

온·오프라인 서비스 지원 위해 ‘NP서비스닷컴’ 오픈

올 12월에 오픈 예정인 서비스 포털 사이트 ‘NP서비스닷컴(www.npservice.com)’은 한번의 로그인으로 썬, HP, AIX, NT, 오라클, 리눅스 등의 운영체계에 상관없이 서비스 계약현황, 설치/증설 정보, 서비스 이력관리, 원격 성능 분석 자료, 성능 리포트, 서비스 계약 현황, PAMS 설치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전문 기술인력을 통해 기술 지원과 시스템 및 DB 성능관리/DB 통합에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사장은 “내년까지 유니트시스템즈는 통합 기술지원과 성능 컨설팅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에 주력해 성능관리 컨설팅 부문의 리더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현재 썬 및 오라클 시스템에 대한 SI 사업에 비중을 두고 있지만 차츰 컨설팅과 기술 지원 등 서비스 비중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니트시스템즈는 법무부, 계획예산처, 강남구청, 국토연구원 등 정부 공공부문을 타깃으로 올 상반기(6월)에 7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4/4분기에 수요가 집중되는 공공부문 특성으로 올해 200억원의 매출을 자신하고 있다. (dat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