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미국서 ‘코로나19 사전진단 서비스’ 개시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미국서 ‘코로나19 사전진단 서비스’ 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환자 연결해 1차적인 원격진료 제공…미국 법인 사이버엠디케어도 신설

[데이터넷]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미국 현지 교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사전 진단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1년 동안 원격진료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고, 현지 건강보험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미국 법인 사이버엠디케어 코퍼레이션(Cybermdcare. Corporation)도 최근 신설했다.

회사는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해지면서 ‘코로나19 사전진단 서비스’를 미리 오픈하게 됐으며, 의사와 환자를 연결해 1차적인 원격진료를 가능케 한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에 자신의 증상을 체크한 후 전송을 누르면, 등록된 의사로부터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메디컬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병원 방문으로 인한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해주고 정서적인 안정에도 도움을 준다.

이 서비스는 미국 내 한인들을 위해 1차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된다.

오는 6월 본격적으로 오픈될 원격진료서비스 ‘사이버엠디케어(CyberMDCare)’는 65세 이상의 메디케어 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되며, 의료서비스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약만 처방받고 싶은 만성질환자 또는 여행 중 아프거나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보다 신속하고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토마토시스템 정병재 부사장은 “미국의 복잡한 보험제도 및 높은 보험료, 낮은 의료 접근성 등을 해결하기 위해 원격진료는 필수 서비스”라며 “곧 개시될 ‘사이버엠디케어’는 의료서비스 취약지역의 환자, 거동이 어려운 고령자나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고 자신했다.

그는 이어 “다양한 휴대용 의료기기와 연계해 보다 신속 정확한 온라인 진료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장해 나갈 예정으로, 추후 미국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