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IBM 클라우드 베어 메탈 서버에 2세대 에픽 프로세서 탑재
상태바
AMD, IBM 클라우드 베어 메탈 서버에 2세대 에픽 프로세서 탑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IBM 클라우드 서버 대비 두 배 높은 서버당 코어 제공

[데이터넷] AMD는 IBM 클라우드(IBM Cloud)와 함께 최신 IBM 클라우드 베어 메탈 서버(Bare Metal Server)에 2세대 AMD 에픽(EPYC) 프로세서를 탑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AMD는 베어 메탈 서버에 기존 IBM 클라우드 서버 대비 두 배 높은 서버당 코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IBM 클라우드는 AMD 에픽 7642 프로세서를 탑재해 데이터 분석, 전자 설계 자동화, 인공지능(AI), 가상화 및 컨테이너 환경 등 오늘날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성능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AMD 에픽 아키텍처는 기본 메모리 및 가상머신(VM) 메모리의 암호화 및 암호화로 부팅 프로세스를 보호하는 기능을 통해 처음부터 보안을 중심으로 설계됐기에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걱정을 덜고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 AMD 데이터센터 및 임베디드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부사장은 “2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클라우드 제공 업체에게 중요한 핵심 워크로드에 대한 코어, 확장성 및 처리량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현재 베어 메탈 서버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