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 실시간 화상 서비스 ‘줌’ 연동 기능 추가
상태바
클라썸, 실시간 화상 서비스 ‘줌’ 연동 기능 추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연동 기능 포함한 프리미엄 버전 무료 제공

[데이터넷] 학습 소통 툴 클라썸(CLASSUM)이 실시간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줌 연동 기능을 통해 클라썸에서 실시간 화상강의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화상 강의를 시작하고, 입장할 수 있다. 회의 생성 및 초대, 참여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육 현장에서의 혼란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라썸은 지난 2월 말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 현장을 돕고자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온·오프라인 강의에서 유용하게 사용돼 온 질문, 공지, 노트, 피드백, 설문 등 소통 기능에 더해 온라인 강의를 위한 영상 플레이어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강의 영상을 보며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어 현장감 있는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다. 교수자는 강의별/학습자별 통계, 관리자 사이트로 강의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다.

클라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무료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은 재공지 기능, 학습자별 수신 확인 기능, 관리자 사이트, 강의별/학습자별 통계 기능, 실시간 화상 연동 기능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버전 무료 제공 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다. 대학과 초, 중, 고등학교는 봄학기가 끝나는 2020년 7월 31일까지 무료 제공한다.

최유진 클라썸 부대표는 “코로나 확산 장기화로 실시간 화상 강의에 대한 요청이 늘어나 줌 연동 기능을 추가해 무료 지원하기로 했다”며 “클라썸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