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딥러닝 이용한 웹 표준 준수’ 특허 획득
상태바
인스웨이브, ‘딥러닝 이용한 웹 표준 준수’ 특허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4.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으로 전문 웹 퍼블리셔 수준 웹 표준 소스코드 생성…빠른 웹 표준 UI 개발 가능

[데이터넷]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HTML5 웹 표준 UI 개발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딥러닝 학습을 이용한 웹 표준 UI 소스 변환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10-2094027)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딥러닝 특허는 기존 소스를 정적 분석해 HTML5 웹 표준 기반 소스로 변환하는데 필요한 학습용 객체 정보 파일을 생성하는 구조 분석기, 데이터를 생성하는 학습 데이터 생성기, 학습 데이터를 이용한 딥러닝 네트워크 학습기로 구성된다.

특허로 등록된 딥러닝 기술을 웹 표준 UI 소스 변환 제품에 적용하면 웹 표준 및 접근성을 고려해 퍼블리싱 소스를 변환 또는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전문 웹 퍼블리셔가 개발한 수준의 웹 표준 소스코드 생성이 자동으로 가능해 웹 표준 UI 개발을 빠른 속도로 제공할 수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기존에는 전문 웹 퍼블리셔가 웹 표준과 웹 접근을 고려해 개발해야 했기 때문에 상당한 작업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었지만, 신규 특허를 이용하면 웹 퍼블리셔가 프로젝트에서 수행해야 했던 공수를 줄일 수 있어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용이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분야의 최신 기술 접목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