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딥러닝 기반 ‘사이냅 OCR’ 출시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딥러닝 기반 ‘사이냅 OCR’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통해 최고 수준 인식률 확보…패턴 매칭·템플릿 기반 서식 인식 기능 등 다양한 기능 제공

[데이터넷]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딥러닝 기반의 OCR 솔루션 ‘사이냅 OCR’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설치형 OCR 솔루션인 ‘사이냅 OCR’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내 텍스트를 인식하고, 텍스트와 텍스트 위치정보, 패턴정보를 제공한다. ‘사이냅 OCR’이 제공하는 정보들은 RPA, DLP, 검색엔진, 웹 팩스 등 다양한 솔루션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사이냅 OCR’은 사이냅소프트만의 회전 보정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높은 인식률을 확보했으며, 지속적인 딥러닝 학습을 통해 인식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인식 결과에 대한 정규식 패턴 매칭을 지원해 민감 정보를 마스킹 처리, 제공하며 템플릿 기반 서식 인식 도구를 활용해 주민등록증 등 다양한 서식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추출할 수 있다.

‘사이냅 문서필터’와 연동해 문서에 포함된 이미지의 문자도 인식할 수 있어 OCR의 활용성을 높인 것도 타 제품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사이냅소프트 김시연 부사장은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됨에 따라 RPA, DLP와 같은 솔루션의 ‘눈’이 될 OCR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20여 년간 디지털 문서의 해석, 변환, 편집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온 사이냅소프트의 노하우와 인공지능(AI) 기반 딥러닝 기술을 통해 최고 수준의 인식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이냅소프트는 2019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지능형 CCTV 분석 솔루션 성능 시험 인증을 획득하며 디지털 문서 처리뿐 아니라 AI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