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인스트루먼트, 화웨이 인도네시아 사업에 광섬유융착접속기 공급
상태바
이노인스트루먼트, 화웨이 인도네시아 사업에 광섬유융착접속기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 및 5G 관련 인프라 구축 등으로 매출 증대 기대
코로나19 여파로 신사업 중심 산업구조 재편으로 광융착접속기 시장 성장 전망

[데이터넷] 광통신 접속기 및 계측기 전문 이노인스트루먼트(대표 권대환)가 화웨이의 인도네시아 네트워크 시장 관련 프로젝트에 광섬유융착접속기를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화웨이는 네트워크 신규 설치 및 유지 보수에 광융착접속기와 관련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됐으며, 이노인스트루먼트는 인도네시아에서 수도 이전 및 5G 관련 인프라 구축으로 인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매출 증대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기부양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대규모 5G 및 FTTH 인프라 확충 등이 계획되고 있어 이노인스트루먼트는 2020년 매출을 전년대비 약 30% 신장(약 620억)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이노인스트루먼트는 화웨이와의 제품 공급 계약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대기업들과의 협업체계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망 사용을 근간으로 하는 재택근무나 언택트 소비 등과 같은 신규 업무 트렌드 환경 조성 및 사물인터넷, 원격의료, 인공지능(AI) 등 중장기적으로 4차산업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 설치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한편, 이노인스트루먼트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신 산업 중심의 산업구조가 재편되고 5G 및 FTTH 관련 투자 집행이 앞당겨지기 때문에 광융착접속기의 판매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노인스트루먼트의 제품과 솔루션은 글로벌 100여개의 국가에서 통신사, 케이블TV, 통신 관련 유지 보수 기업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