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티켓 발권부터 주차 서비스까지 ‘카카오’ 플랫폼 연동
상태바
에버랜드, 티켓 발권부터 주차 서비스까지 ‘카카오’ 플랫폼 연동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카카오 모빌리티와 MOU
AI·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 활용해 테마파크 산업에 새로운 가치 창출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왼쪽)와 정금용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왼쪽)와 정금용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카카오 플랫폼을 이용해 에버랜드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26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 모빌리티와 카카오 기반 서비스를 구축하는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에 차별화된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하반기 내 에버랜드 티켓 예약 발권과 식음료 주문 결제 과정을 카카오톡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한 것.

에버랜드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연동해 학생, 기업 등 단체 이용객이 한층 편리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인솔자가 입장 티켓 및 식사 쿠폰을 한꺼번에 받아 개인별로 나눠줘야 했으나, 앞으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티켓과 쿠폰을 개개인에게 모바일로 전달할 수 있다.

챗봇을 활용해 식음료 주문도 간소화한다. 에버랜드 내 일부 레스토랑에서 QR코드로 주문 및 결제, 알림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객들의 주문 대기시간을 대폭 줄이게 된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는 에버랜드에 ‘카카오 T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4월 중 시스템을 먼저 도입한 후 서비스 오픈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력으로 에버랜드 방문객에게는 보다 편리한 주차 경험을, 에버랜드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주차장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T 주차를 이용하는 에버랜드 방문객들은 ▲실시간 이용 가능한 주차장 확인 ▲주차장 길안내 ▲자동 입출차까지 주차 전반의 과정을 카카오 T 앱을 통해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가장 가까운 인근 주차장까지의 경로도 추가로 안내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해진다.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 T 주차에서 사전 예약하면 주차장 만차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발레파킹은 카카오 T 주차 운영 요원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보다 획기적인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카카오 T 주차 관제 솔루션’도 적용한다. ▲주차장 설비 운영부터 ▲현장 인력 배치까지 통합 관리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주차장 혼잡도 예측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에버랜드 방문객들의 주차 시간을 단축하고, 주변 교통 혼잡 해소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