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넷, 단양군청에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MAG-UX’ 공급
상태바
매그넷, 단양군청에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MAG-UX’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장애 대응력 대폭 향상 … 장애로 인한 지연 없는 서비스 제공
민원 서비스와 행정 전산 업무 서비스 대폭 강화

[데이터넷] 매그넷은 단양군청에 맥데이타의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MAG-UX’를 파트너인 대신네트웍스와 함께 공급 및 구축했다고 밝혔다.

단양군청은 원활한 대민 서비스와 내부 업무 지원을 위해 IT 서비스 지연과 장애를 신속히 파악하고 진단, 해결함으로써 인프라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 맥데이타가 개발한 ‘MAG-UX’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24ⅹ365일 장애 없는 민원 서비스와 행정 전산 업무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군민들과 유관 공무원에게 장애로 인한 지연 없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MAG-UX’는 행정안전부에서 권고하는 ‘행정·공기관 웹사이트 구축·운영 가이드’에 따라 대국민 서비스를 목적으로 구축, 운영되는 행정 및 공공기관의 웹사이트에 필수적인 사이트 응답속도(3초 이내)를 확인하고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데 유용한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특히 ‘MAG-UX’는 포트 미러링을 통해 복제된 패킷에 대한 실시간 트랜잭션 분석을 기반으로 신속한 장애 파악은 물론 선제적 징후 관리 및 예방을 수행하는 IT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서비스 전 구간에 걸친 장애 요소 및 구간 파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가시성과 직관성을 제공해 초기 장애 대응력을 대폭 향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응답속도 측정, 네트워크 및 서버 모니터링, 구간별 성능 진단 및 경보, 이상 징후 파악, 세부적 통계 데이터와 보고서 제공 등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지원해 IT 인프라 운영 효율을 대폭 개선하고 효율성 극대화를 뒷받침한다.

맥데이타 윤대준 상무는 “기존에 사용하던 관리 솔루션들은 가시성이나 직관성이 부족해 심도 깊은 분석이나 필요한 구간 분석에는 한계가 있었다”며 “그러나 MAG-UX는 성능 문제를 빠르게 식별하고 분석할 수 있는 가시성과 직관성이 뛰어나 플로우 맵을 통해 IT 서비스 구간을 전체적으로 보거나 필요한 부분만 확인할 수 있어 분석 효과와 시간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세부적인 통계 데이터와 보고서까지 제공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IT 관제를 실현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MAG-UX’는 GS인증과 KC인증을 획득했으며, 국내 총판인 매그넷과 파트너들을 통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현재 전북도청을 비롯해 지역별 시군구청 및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 공사/공단 등 대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저변이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